실시간 뉴스



[주말N]'소주 한 잔' 하이트진로 '이슬포차'


이슬포차 시즌 1·2 성공에 힘입어 서울·부산 총 3곳에서 동시 운영

[장유미기자] 젊은 트렌드세터들이 모이는 홍대 거리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지면서 명동, 강남에 이은 새로운 관광 상권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이곳은 중국인들 사이에서 국내에서 가장 핫한 상권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매장마다 많은 방문객들이 몰리고 있다.

그러나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대형 프랜차이즈들이 점차 들어서면서 임대료가 급상승, 홍대 상권에서 잘 나가던 가게들이 점차 문을 닫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이로 인해 홍대 역을 중심으로 한 상권이 점차 확장하면서 인근 합정역, 상수동, 서교동까지 넓어진 상태다.

하이트진로는 이처럼 '핫 플레이스'로 유명한 홍대 상권에 지난 16일 팝업스토어 '이슬포차'를 오픈했다. 지난해 8월, 올해 4월에 이어 세 번째다.

이슬포차는 국내 유일의 소주 팝업스토어로 지난해 홍대에 처음으로 오픈했다. 운영기간 40일 동안 1만 명의 방문객을 기록했으며 올 봄 오픈했던 이슬포차 시즌2의 경우 당초 계획보다 2주 간 연장 운영하는 등 고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하이트진로는 기존 홍대점 뿐 아니라 서울 강남, 부산의 경성대, 부경대 부근 지역으로 이슬포차 팝업스토어를 확대하고 각 매장별 특색 있는 콘셉트로 참이슬의 깨끗함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재구성했다.

또 올 여름 출시 이후 인기를 끌고 있는 자몽에이슬을 활용한 다양한 칵테일과 안주를 개발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매장 내 숍인숍 개념으로 '하이트펍'을 오픈해 소비자에게 하이트진로의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운영기간마다 화제를 일으켰던 이슬포차 홍대점은 2030 타깃에 맞춰 꾸며졌다. 참이슬의 젊은 감성을 알리는 것과 동시에 91주년 히스토리월을 통해 매장 내에서 참이슬의 역사성과 정통성까지 경험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6일 오픈을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최현우와 BJ엣지의 마술같은 이슬쇼 등 주말마다 다양한 스페셜 위크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하이트진로는 부산에도 '이슬포차'를 운영한다. 부산점은 지난 8일 오픈해 이슬포차 시즌3의 시작을 알린 바 있다.

부산점에서는 지난 9월 부산 지역에 최초로 선보인 참이슬 16.9를 맛볼 수 있으며 부산의 끼 있는 2030세대들이 직접 운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형 포차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슬포차를 이끌어나갈 끼 있는 이슬크루를 공개 모집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개발해 매장 운영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 경성대와 부경대 앞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윤형빈 소극장'과 연계해 출연 배우가 직접 이슬테이너로 활약하며 참이슬을 알리는 콜라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참이슬 모델인 '아이유'가 고객들에게 이슬포차 시즌3에 초대하는 보이스 메시지를 보내고 '아이유 미니 콘서트'에 참여하는 등 적극 지원에 나선다.

또 레이디 제인이 진행하는 연애 특강인 '이슬포차 로맨틱 나잇', 홍석천이 대학생을 위한 초간단 안주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는 '내 안주를 부탁해' 등의 스페셜 위크 프로그램 등도 준비돼 있다.

하이트진로는 강남에서도 3040세대 직장인을 겨냥해 '이슬포차'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직장인 단체 할인 이벤트를 비롯해 사원증, 명함 등을 통해 일행 중 3명 이상이 같은 회사임을 인증할 경우 안주와 경품을 증정한다. 또 직장인 명함으로 만드는 명함트리, 결재판 메뉴 & 주문서, 직장인 공감 글귀 등 직장인들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이강우 상무는 "참이슬의 확고한 자산으로 자리잡은 이슬포차는 서울과 부산 주요 지역의 상권과 타겟에 어울리는 맞춤형 매장으로 준비해 참이슬의 대세감을 알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특히 이번 시즌 3는 매번 높아져가는 이슬포차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키고 더 많은 소비자와 함께할 수 있도록 서울 2곳과 부산1곳으로 확대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슬포차 홍대점(10월 16일 ~ 11월 말) ▲주소 : 서울특별시 와우산로 19길 16로(홍대 화동) ▲문의 : 02-322-8133,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HITEJINRO.kr ▲운영시간 : 오후 5시 ~ 새벽 6시 ◆이슬포차 부산점(10월 8일 ~ 12월 26일) ▲주소 :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3동 54-2 새벽시장 ▲문의 : 051-626-7008,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HITEJINRO.kr ▲운영시간 : 평일 오후 5시 ~ 새벽 1시, 주말 오후 5시 ~ 새벽 2시 ◆이슬포차 강남점(11월 초 ~ 12월 말)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63길 23(대치동 더 주막) ▲문의 : 02-501-1814,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HITEJINRO.kr ▲운영시간 : 평일 오후 5시 ~ 새벽 1시, 주말 오후 5시 ~ 새벽 2시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말N]'소주 한 잔' 하이트진로 '이슬포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