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페베네, 논산훈련소에 매장 오픈


훈련병·기간장병의 사기진작과 복지증진 위해 훈련소 측에 기탁 운영

[장유미기자] 카페베네가 지난 23일 충청남도 논산에 위치한 육군훈련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카페베네 육군훈련소점을 오픈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육군훈련소에서 방문객들의 비용 지출을 줄이고, 편안한 면회문화 정착을 위해 카페베네가 시설공사 및 인테리어를 완성해 훈련소 측에 기탁하기로 하면서 성사됐다. 현재 육군훈련소에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진행되는 퇴소식에 연간 100만명 이상의 가족이 방문하고 있다.

약 40평 규모인 카페베네 육군훈련소점은 좌석수가 101개이며, 훈련소 내 복지관 1층에 자리잡았다. 이곳의 제품 가격은 시가의 60%로 책정돼 기존 3천800원인 아메리카노가 2천28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앞으로 이곳은 군시설의 일부로 육군훈련소 측에서 모든 시설과 서비스를 직접 관리할 예정이다.

육군훈련소의 1일 교육인원은 약 1만명, 장교와 군무원 등을 포함한 기간장병은 약 4천명이며, 연간 양성 인원은 약 12만명, 훈련소 방문객은 연간 100만명에 이른다.

지난 23일 열린 매장 오픈식 및 커팅식에는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 및 육군훈련소 김규하 소장과 장병들이 참석해 카페베네 육군훈련소점의 오픈을 함께 축하했다. 이날 육군훈련소 측은 카페베네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비영리 목적으로 오픈하게 된 카페베네 육군훈련소점이 힘든 훈련을 견뎌내야 하는 훈련병들에게 잠시나마 위로가 됐으면 한다"며 "사랑하는 아들과 만난 부모님들이 그동안의 회포를 풀 수 있는 소중한 장소로 활용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육군훈련소 군수과장은 "육군훈련소 장병들과 훈련병 부모님들을 위해 시설을 기증해 준 카페베네 측에 감사를 드린다"며 "고된 훈련에 지친 장병들이 이 곳에서 휴식과 재충전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육군훈련소는 기본에 충실한 스마트한 육군용사를 양성하는데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페베네, 논산훈련소에 매장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