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식을 부르는 음식 "이러니 살이 찔 수 밖에"


술, 감자튀김, 크림파스타 등 꼽혀

[김영리기자] 과식을 부르는 음식 6가지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미국 인터넷 매체 '더스트리트닷컴'은 식욕을 촉진시켜 과식을 부르는 음식 6가지를 소개했다.

대표적인 음식은 술이다. 술은 식욕을 억제하는 뇌 부위인 시상하부에 직접적으로 지장을 줌으로써 고칼로리 음식에 대한 욕구를 상승 시킨다. 또한 3잔만 마셔도 식욕억제 호르몬인 렙틴이 30%나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렌치프라이(감자튀김)와 크림으로 만드는 흰 파스타 역시 과식을 부른다.

이 음식들에는 단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가 있는데 단순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췌장이 인슐린을 만들어내기 위해 활동한다. 인슐린이 많아지면 혈당 수치가 떨어지고 공복감도 몰려온다.

흰빵 역시 탄수화물이 혈중 포도당으로 금방 전환되는 지수인 저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이다. 소화가 금방 되기 때문에 먹고 나서도 바로 배를 고프게 할 뿐 아니라 생각했던 것보다 더 먹게 만든다.

또 피자에는 가공 치즈, 각종 첨가제가 들어가 혈당 수치와 포만 호르몬 분비, 그리고 공복감을 조절하는 뇌 부위에 나쁜 영향을 미쳐 과식을 부른다.

마지막으로 인공 감미료도 과식을 부른다. 인공 감미료가 들어간 다이어트 탄산음료나 커피를 마시면 뇌는 당분으로 인한 에너지 증강을 기대한다. 그러나 인공 감미료에서는 에너지 증강 효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신체는 이를 보충하기 위해 공복감을 만들어 낸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술, 감자튀김, 파스타, 빵, 피자...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 이러니 살이 찔 수 밖에", "다이어트의 적! 그렇지만 피할 수 없어", "아이고 의미없다", "오늘 저녁은 까르보나라에 레드와인 먹어야지", "이런 뉴스 보면서 다 먹고 싶다 생각 드는 건 나 뿐인가"라는 반응을 보였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식을 부르는 음식 "이러니 살이 찔 수 밖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