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국립현대미술관과 '뮤지엄 페스티벌' 연다


26일부터 30일까지, 다양한 참여형 전시 프로그램 운영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가 국립현대미술관과 함께 '뮤지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2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뮤지엄 페스티벌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MMCA) 서울관에서 열리며, 미술·음악·문학·사진 등 다양한 예술 장르가 결합된 참여형 문화예술 축제로 진행된다.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현대미술의 문턱을 낮추고, 가족과 친구, 연인 등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페스티벌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페스티벌 첫날인 26일 저녁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시인 고은의 낭독회와 세계적인 작곡가 진은숙이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한 서울시향의 첼로 앙상블 공연, 음악가 이병우, 비디오 아티스트 김세진, 사운드 아티스트 최태현 등의 라이브 퍼포먼스 개막 공연이 야외에서 펼쳐진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에는 서울관의 공간적 특성인 내외부의 '마당'을 활용해 '관람객과 함께 빵을 굽는 아트 퍼포먼스', '관람객이 주인공이 되는 인터렉티브 사진전', '놀이나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대형 설치 작품' 등 참여형 퍼포먼스와 설치 작품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13일부터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총 1천 명에게(1인 2매) 이번 뮤지엄 페스티벌의 무료 관람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현대차가 국내 현대미술의 저변을 넓히는데 기여하고, 관람객에게 보다 생생하고 재미있는 새로운 미술관 경험을 전하기 위해 국립현대미술관과 함께 기획 단계서부터 실행까지 만전을 기했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국립현대미술관과 '뮤지엄 페스티벌' 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