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카카오-서울옥션, 웹툰 작가 원화 전시회 개최


서울 삼청동 '프린트 베이커리'서 한달간 웹툰 원화 전시

[성상훈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미술 경매 전문업체 서울옥션과 함께 웹툰과 예술이 접목된 아트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발표했다.

다음카카오는 서울 삼청동에 새롭게 자리잡은 '프린트 베이커리' 직영점 지하 1층에 상설 전시관인 '웹툰 아트하우스'를 마련하고 웹툰을 소재로 재창작된 원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 개최는 웹툰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예술 문화의 경지로 끌어올리려는 새로운 시도다.

작가들의 활동 무대를 넓혀 대중에게 가까이 다가가 소통의 장을 열어간다는 것.

프린트 베이커리는 유명 작가의 원화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디지털 판화 형태로 제작해 판매하는 곳이다. 서울옥션이 미술품 거래의 대중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다.

18일부터 한 달간 열리는 제 1회 웹툰 원화전 '새로운 시작'은 '내 곁에 있어줘'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다음 웹툰 대표작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훈 작가를 비롯해 산악 구조대 이야기 'peak'의 임강혁 작가, 어른들을 위한 동화 '묘진전'의 젤리빈 작가 등이 참여한다. 이날 오후 4시부터는 훈 작가의 친필 사인회도 함께 진행된다.

원화 전시 공간에는 작품을 모티브로 제작된 아트 상품을 판매하는 전시샵도 열린다. 전시관에 방문한 관램객들은 좋아하는 웹툰 작가의 원화를 관람하고 고급 아크릴 액자나 프린트, 포스터 등 작품이 담긴 다양한 리빙 아트 상품을 구입해 소장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와 서울옥션은 이번 웹툰 원화전을 시작으로 다음 웹툰 작가들의 참여의 폭을 넓혀가며 매달 새로운 테마를 주제로 전시회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다음카카오 박정서 다음 웹툰 서비스 총괄은 "다음 웹툰 작가들이 온라인을 넘어 더 넓은 무대에서 작품 세계를 펼치고 독자와 소통을 확대할 수 있도록 웹툰 문화 예술 공간을 마련했다"며 "계속해서 다음 웹툰 작가들의 폭넓은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건강한 콘텐츠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옥션 진재형 본부장은 "순수 예술 작가부터 인지도 높은 웹툰 작가까지 프린트 베이커리의 참여의 폭을 넓혀 미술품 거래의 대중화와 문화 마케팅 확산의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웹툰을 통해 더 쉽고 친근하게 예술 문화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웹툰 원화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카카오-서울옥션, 웹툰 작가 원화 전시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