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CJ, 15일 '광복 70년 신바람 페스티벌' 개최


인디 밴드 및 싸이 등 K-POP 콘서트, 대규모 불꽃쇼도

[박영례기자] LG와 CJ가 광복 70년을 맞아 오는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광복 70년 신바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는 15일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LG와 CJ가 주최하고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서울특별시, 한화 후원으로 열린다.

광복 70년을 기념하는 한편 최근 메르스 여파와 경기침체로 저하된 사회 분위기를 전환하는 의미에서 '희망찬 미래로의 도약', '역동적 대한민국'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페스티벌은 오후 3시부터 밤 10시경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인디 밴드 공연 ▲국내 정상급 가수들의 K-POP 콘서트 ▲대규모 멀티미디어 불꽃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메인 콘서트에 앞서 '역동 스테이지'에서는 오후 3시부터 미래 K-POP을 빛낼 데이브레이크, 슈퍼키드, 로큰롤라디오 등 인디 밴드들의 무대가 꾸며진다.

특히 문화창조융합센터의 지원을 받고 있는 신예 뮤지션들도 멘토와 함께 특별한 공연을 펼친다. 밴드 타이탄은 그룹 넥스트의 기타리스트 김세황과 합동 공연을, 전설적인 베이시스트이자 그룹 사랑과 평화의 멤버였던 송홍섭 호원대 교수는 블루파프리카와 한 무대에 오른다.

또 태극기 페이스 페인팅,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K-POP 콘서트는 저녁 7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메인 무대인 '신바람 스테이지'에서 펼쳐진다. 싸이, 성시경, 여성 듀오 다비치 외에 요즘 최고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그룹 블락비, 인피니트, AOA 등 국내 정상급 K-POP 가수들이 대거 출연한다.

K-POP 콘서트 종료 후 9시 30분부터는 한화그룹이 후워하는 대규모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40분간 펼쳐지며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날 서울 밤하늘에 펼쳐질 불꽃쇼는 레이저와 불꽃이 어우러진 20분간의 DJ쇼로 막을 열며, 광복70년의 의미를 담은 영상과 스토리텔링이 가미 된 20분간의 멀티미디어 불꽃쇼로 화려한 대미를 장식한다.

이번 불꽃쇼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으로 개발한 '도깨비불', '상모', '눈물' 등의 불꽃제품과 하늘을 비상하는 '불새' 등으로 장관을 이룰 예정이다.

또 LG 와 CJ는 행사장 내에 창조경제 전시존을 마련,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의 협력 성공 사례도 소개한다.

LG는 벤처기업과 공동 연구개발로 탄생한 구슬모양 캡슐화장품, OLED 조명 등의 제품을 전시한다. CJ는 세계 최대 한류 플랫폼인 'KCON'에 진출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원을 받고 있는 기업들의 홍보부스를 설치한다.

이외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을 위한 체험존을 마련, 가족체험형 모바일 게임 '밋업'과 뷰티 팝업 스튜디오가 꾸며져 얼굴과 헤어 메이크업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15일 공연장 인근의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은 관람객 밀집 상황에 따라 무정차 통과할 예정이며, 저녁 6시부터 밤 11시까지 마포대교 남단에서 63빌딩에 이르는 여의동로의 양방향 차량운행이 통제된다.

또 행사 현장에는 LG와 CJ 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를 비롯해 질서∙안전관리를 위한 인원들이 배치된다.다.

축제 당일 많은 인파가 한꺼번에 몰릴 수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 ▲질서지키기 ▲본인 쓰레기 치우기 등 성숙한 시민의식이 요구된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CJ, 15일 '광복 70년 신바람 페스티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