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복절 연휴, 한류스타·불꽃축제 즐기세요


삼성·현대차·SK·LG·롯데·CJ 등 참여,5대 도시서 다양한 행사

[박영례기자]광복절 연휴를 맞아 전국 5대 광역시에서 삼성, 현대차 그룹 등 기업들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12일 전국경제인연합회에 따르면 삼성, 현대차, SK, LG, 롯데, CJ 등 주요 기업이 전국 5대 광역시에서 '광복 70년 신바람 페스티벌' 개최한다. 기간 중 한류스타 콘서트와 대규모 불꽃쇼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전국적 축제분위기를 이끈다.

광복절 연휴 첫날일 14일 대전, 대구, 부산 행사에서는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아이돌 뿐 아니라 김건모 등 국민가수들이 출연한다.

이번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열리는 행사에는 대전MBC와 특집방송 형태로 포미닛, 씨크릿 등 아이돌과 김건모, 조영남, 김장훈 등 국민가수들이 출연한다. 특집방송 전에는 DJ KOO, 크라잉넛 등이 행사 분위기를 한층 달군다.

대구 수성유원지에서는 중장년을 아우르는 가수와 대구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한다. 5060세대 대표 가수 쎄시봉과 트로트가수 윙크 등을 비롯해, 대구지역 비보이·인디밴드 등이 공연한다. 김태우, 오렌지캬라멜, 악동뮤지션 등도 젊은 세대와 교감하며 성악가 조수미씨의 피날레로 광복 70년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또 부산항 북항 재개발 구역에서 진행되는 행사에는 부산지역 유명 트로트 가수 진해성, '아! 대한민국'의 정수라, JK 김동욱, 팝페라가수 임형주 등이 출연하여 전 세대가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광복절 당일인 15일 서울과 광주에서 열리는 행사에는 한류스타들이 대거 출연한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되는 서울 행사에는 AOA, 다비치, 블락비 등이 출연, 서울시민들의 흥을 한껏 돋울 계획이다. 또한 문화창조융합센터에서 발굴한 신예 인디밴드와 기타리스트 송홍섭, 김세황 멘토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무대 등도 마련됐다.

아울러 광주 월드컵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되는 광주 행사에는 젊은층이 좋아하는 아이유를 비롯, 씨스타, 장기하와 얼굴들, 이정, 김건모, 김창완 밴드가 출연한다. 또 뮤지컬 영웅의 '그 날을 기억하며'라는 부분 공연이 진행돼 평소 뮤지컬을 볼 기회가 부족한 지역주민들의 문화갈증도 해소할 전망이다.

◆화려한 불꽃쇼, 광복 70주년 장식

특히 전국 도시에서는 한화그룹 후원으로 '광복 70년 신바람 페스티벌' 불꽃쇼도 진행된다. 전국적으로 총 30만발의 다양한 불꽃이 사용될 예정인 이번 멀티미디어 불꽃쇼는 레이저·조명·영상·음악 등이 함께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또 이번 행사에는 콘서트 무대 주변에 혁신센터 전용부스 등을 설치하는 등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해 단순히 보고 즐기는 것을 떠나 창의와 창업에 대한 열기도 이어간다.

서울에서는 게임 및 문화 콘텐츠 관련 스타트업 5개 업체와 화장품, OLED조명 업체 등 혁신센터 입주업체 7개가 참여한다.

대전은 3D 프린터, 3D 스캐너등이 설치된 이동식 시제품 제작소(Fab Truck)를 현장에서 운영,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광주에서는 창조경제 과학교실, 연극교실 등이 운영된다.

지역주민들이 좋아할 만한 시민 참여행사도 마련됐다. 서울, 광주 등 대부분 지역에서는 태극기 페이스 페인팅이, 대전에서는 참가자 스스로 팥빙수를 만들어 가져갈 수 있도록 재료를 준비했다. 대구에서는 '만세삼창 데시벨'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전경련 유환익 산업본부장은 "미국 독립기념일, 프랑스 혁명기념일, 중국 국경절 등 해외에서는 국경일에 불꽃축제가 열린다"며 "우리나라도 이번 전국 행사를 통해 한류 콘서트와 불꽃축제를 융합한 새로운 광복절 문화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연중 최대 불꽃쇼가 펼쳐지는 독립기념일에 소비되는 액수가 약 8천400억 원에 달한다고 한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하는 광복 70년 신바람 페스티벌도 지역경제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www.815festival.com)를 참고하면 된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복절 연휴, 한류스타·불꽃축제 즐기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