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일 수교 50주년 특별전 '잇츠 미-또다른 시선' 성료


[박재덕기자] 한일 수교 50주년 공식 전시행사 중 하나로 펼쳐진 'It’s 美-또 다른 시선'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3월3일부터 20일까지 열린 이번 전시는 평일인 화요일이 오픈일자로 정해지면서 의미 있는 행사에 관람객의 참여가 저조하진 않을지 우려의 시선이 쏠렸다. 하지만 행사 당일 문화원 내 전시장소인 미리네 갤러리 내부는 물론 바깥 통로까지 대성황을 이루면서 성공적인 오픈 행사를 펼쳤다.

경색된 한일관계를 돌아보고 이를 초월할 수 있는 유의미한 전시행사를 기획해보자는 취지로 오사카 문화원(원장:박영혜)과 문화예술 전문 기업인 (주)씨에이치이엔티(대표:박철환)가 공동 기획한 이번 전시행사는 여인의 아름다움에 대해 양국 대표 작가들이 느끼는 차이를 이해해보자는 취지로 열렸다.

'It’s 美-또 다른 시선'전을 기획 취재한 일본 아사히 신문의 아키라 나가노 기자는 "동일한 주제를 보는 양국간의 시각이 이처럼 흥미진진한 소재가 될 것 이라고 확신한 박영혜 원장의 아이디어는 매우 참신하고 특별한 기획"이라며 "어디에서도 보기 힘들었던 재미있는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양국의 대표 작가로 출전한 한국의 배수영 설치미술작가는 일본 오사카 예술대학교에서 석·박사과정을 마치고 4년 전 귀국해 대한민국 곳곳의 도시디자인 및 공공미술 전문가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츠루타이치로 작가는 일본의 대표적 일러스트 작가로 상상속 뮤즈를 자신만의 특별한 색채로 표현하며 세계적으로 알려진 유명 미인화 작가다.

박재덕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일 수교 50주년 특별전 '잇츠 미-또다른 시선'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