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지털 병풍'으로 보는 천재화가 장승업 작품


LG전자, 디지털 사이니지·UHD TV로 조선시대 화가 작품 전시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전자가 11월 말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조선 최후의 거장, 장승업 X 취화선展'에 디지털 사이니지와 슈퍼 울트라 HD TV를 설치해 조선시대 천재 화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고 2일 발표했다.

간송미술문화재단과 서울디자인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2002년 개봉한 영화 '취화선' 속 인물로 잘 알려진 조선시대 천재 화가 장승업과 제자 조석진, 안중식의 대표작 56점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32:9 화면 비율을 적용한 88인치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 8장을 나란히 세로로 배치해 높이 2m, 폭 9m의 디지털 병풍을 완성했다.

UHD(3840X1080) 해상도를 구현하는 8개 화면은 각각 장승업의 산수도와 화조도, 조석진의 고사인물도, 안중식의 산수도 이미지를 보여준다. 뛰어난 시야각 성능으로 관람객들이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는 건물 기둥 등에 세로나 가로로 길게 설치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공항·지하철역을 포함해 활용 범위를 넓히는 추세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88인치 울트라 스트레치와 65인치 슈퍼 울트라HD TV 각 10대를 투입해 고해상도로 촬영한 작품 12점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임정수 LG전자 한국B2B마케팅담당은 "차별화된 화질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춘 디지털 사이니지가 예술작품과 만나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지털 병풍'으로 보는 천재화가 장승업 작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