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명박물관, 제8회 필룩스 라이트아트 공모전 개최


공모전 선정 시 400만원 상당 제작 지원금과 3개월 동안 전시 공간 제공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조명박물관이 주최하고 필룩스가 후원하는 제8회 '필룩스 라이트아트 공모전'이 지난 6일부터 접수를 시작해 오는 27일까지 실시된다.

올해로 8회째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빛 또는 조명을 주제 및 소재로 한 조형 작품, 설치, 디자인 분야 등의 폭넓은 작가군의 작품을 공모하는 국내 유일의 라이트아트 공모전이다.

신진 작가 및 중견 작가, 개인, 팀, 그룹, 외국인 참여도 가능하며, 빛에 관한 독창적인 해석이 담긴 전시 기획을 우선으로 한다.

'필룩스 라이트아트 공모전'에 최종 작가로 선정된 팀(개인, 그룹)에게는 전시 내용에 따라 필룩스 조명을 지원하고 300만원~400만원 상당의 제작 지원금과 3개월 동안 전시공간을 제공한다.

'필룩스 라이트아트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가들은 조명박물관 내 전시 개최는 물론, 향후 조명박물관과의 지속적인 교류 및 필룩스와 협업 또는 국내외 다양한 전시와 문화예술 관련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기도 한다.

구안나 조명박물관장은 "필룩스 라이트 아트 공모전을 통해 빛과 인류가 소통하는 미래지향적이고 창조적인 빛의 표현, 재기발랄한 빛 해석, 빛의 영감이 가득한 장(場)을 마련하고자 하며, 인류의 문화가 빛으로 보다 풍성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 접수와 관련한 사항은 필룩스 라이트아트 공모전 요강 홈페이지(http://www.lighting-museum.com/light_art/info.html)를 참조하면 된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명박물관, 제8회 필룩스 라이트아트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