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체부, '2016 인문독서예술캠프' 29일 개최


진로 탐색과 인생 설계 위한 청소년·청년 캠프 20회 예정

[박준영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기성, 이하 진흥원)과 함께 '세상을 읽고 나를 쓰다'는 주제로 '2016 인문독서예술캠프'를 오는 29일부터 11월까지 개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인문독서예술캠프'는 소통·나눔·배려와 같은 인문적 가치를 독서와 예술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2박 3일 캠프 프로그램으로, 올해 사업은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각자의 꿈을 찾아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특화했다.

전국 5개 권역에서 총 20회에 걸쳐 2천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인문독서예술캠프'는 청소년형과 청년형 2개 유형으로 나눠 진행된다.

청소년형 캠프는 29일 '호모 루덴스-놀이하는 인간이 세상을 바꾼다'는 주제로 장흥 청소년 수련원에서 시작해 음성, 울산, 파주, 강릉에서 총 10회 개최될 예정이다.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형 캠프는 오는 8월24일부터 11월까지 파주, 고성, 태안, 전주, 통영 등에서 열린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과열 경쟁과 불투명한 미래 등 어려운 현실 속에서 꿈과 희망을 잃어가고 있는 우리 시대의 젊은이들에게 각자의 삶에 대한 길을 찾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인문독서예술캠프와 같은 융합형 프로그램의 개발·확산을 통해 독서와 인문의 가치가 일상생활 곳곳으로 스며들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체부, '2016 인문독서예술캠프' 29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